본문 바로가기
미드 후기

넷플릭스 미드 추천 브레이킹 배드 몰입도 최고

by ppraha 2022. 10. 21.

요즘 미드에 빠져 살고 있는데요. 

저에게 미드 추천하라고 하면 브레이킹 배드는 

꼭 들어갑니다. 

 

저는 벌써 2번째 정주행하고 있어요. 

 

그만큼 브레이킹 배드는 몰입도 최고로 

다음회가 계속 궁금해져서 계속해서

날 새서 보게 되는 미드예요. 

 

주요 등장 인물

최대한 스포일러가 안되게 설명할게요. 

 

우선 주요 등장인물은 사진에 표시해 보았어요. 

 

 

당연히 월터 화이트와 제시 핑크맨이 주인공이고요. 

왼쪽은 어둠의 세계

오른쪽은 가족들이에요. 

 

그리고 살 굿맨은 따로 미드 (베터콜사울) 가 있을정도로 매력적인 인물인데요. 

살굿맨 미드도 재미있어요. 

 

줄거리 대충

대략 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아요. 

 

고등학교 화학 선생님인 월터 화이트는

(화학 정말 싫어했는데..)

 

그냥 평범한 가정의 아버지로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어요. 

 

 

수업이 없는 날은 투잡으로 일도 하고요. 

 

남에게 싫은 소리 못하고, 옳은 일만 하고, 남에게 잘 대해주는 

소심하고 착한 초식남이었던 그가 

암에 걸려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남은 가족들을 위해 자신의 화학 실력으로

마약을 제조하게 되면서 브레이킹 배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죽으려면 뭔들 못하겠어라는 말이 있죠. 

이제 월터는 가족을 위해서 사회를 위해서 가만히 숨겨놓았던 

야성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요즘 제가 그러고 있네요. 회사가 마음에 안 들어도 참고, 

사회 보는 눈이 있어서 참고.. 참고... 

 

그 참을성이 폭발합니다. 

위의 장면이 제가 꼽은 브레이킹 배드 최고의 명장면입니다. 

보시면 아실 것이에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브레이킹 배드 명언 중 최고는

 

"STAY OUT OF MY TERRITOTY."

"내 구역에서 꺼져!!"

 

그래서 위의 사진에 문구를 넣어 보았습니다. 

 

제시 핑크맨인데요. 

천진난만한 얼굴로 

"You wanna cool crystal meth?"

마약 만들고 싶어?

 

제시 핑크맨은 부모도 구제불능이라면서

등을 돌린 외로운 청춘이에요. 

갈 곳도 없고, 기댈 곳도 없고,

그러다가 옛날 선생님이 마약을 같이 만들자고 하니

웃음이 나오네요. 

 

아무튼 나중에는 월터 화이트와 절친, 파트너, 의리를 쌓아가요. 

의리!! 의리!!

 

무슨 일을 할 때는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해요. 

그 사람이 어떤 결함이 있더라도 말이에요.  

 

믿을 수 있는 친구 한 명 있다면 세상 헛살지 않았다고 하죠. 

 

젊은 나이에 마약 제조로 평생 쓰고도 남고도 남을 돈을 가지

제시 핑크맨

그래도 사람은 돈만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제시 핑크맨은 삶의 공허와 외로움 그리고 방황합니다. 

 

시즌1에서는 어리바리 순수했는데

시즌4에서는 세상을 다 산 할아버지처럼 

허무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으려 하죠. 

 

 

위의 인물이 마약상 최고 거물 구스프링입니다. 

평소에는 치킨집 사장으로, 지역 기부 간부, 

심지어 마약단속국 경찰들에게 후원하는 후원자예요. 

 

사실상 알고 보면 최고의 악당인데요. 

 

하지만 그의 경영과 결단

그리고 대담함은 배울만 해요. 

 

구스프링이 이런 말을 합니다. 

 

" 남자는 가족에게 사랑을 받던 안 받던 

부양할 책임이 있다. 

그것이 남자다. "

 

마음에 와닿네요. 

 

그리고 끝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

마이크를 소개하면서

몰입도 최고 브레이킹 배드 포스트를 마칠까 해요. 

 

아직 안 보신 분은 꼭 보세요. 

 

마이크는 구스프링의 오른팔로

여러 가지 뒷일 처리해요. 

전직 경찰로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해결사예요. 

 

구스프링의 깔끔한 일처리와 충성심 믿을 수 있는 오른팔 역할을 하는데요. 

어려운 일, 위험한 일도 쉽게 쉽게 하는 마이크를 보면 

와! 대단하다 그런 생각이 들고 

평소에는 어린 손녀의 좋은 할아버지예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브레이킹 배드는 사람들의 이중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요. 

안 보셨다면 무조건 미드 추천 브레이킹 배드입니다. 

 

 

댓글